본문 바로가기

자기계발

자기계발을 시작하려는 사람들

안녕하세요.

불만족인간입니다.

가장 처음 쓰는 글에 제일 먼저 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저는 어떻게 하면 좀 더 스스로 성장 할 수 있을까 라는 물음과 함께

자기계발에 대해 공부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왔습니다.

 

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

돈이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을까

소위 부자들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을까

 

수많은 질문들이 답변없이 제 머릿속을 맴돌고 있었습니다.

그러다 어느 날 저는 <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>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.

기존의 저는 책과는 상당히 거리가 멀었다고 누구보다 자부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.

하지만 문득 새로 생긴 서점에 구경할 겸 갔다가 저 책을 보고

무엇인가 홀린 듯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책을 구입했습니다.

 

지금 생각해보면 저 책이 저에게 있어서 혹은 저의 인생에 있어서 큰 영향을 끼치진 않을 것 입니다.

지금도 저 책이 무엇을 얘기하는지 무엇이 도움이 되었는지 크게 느껴지는 것은 없습니다.

 

저 책을 시작으로 저는 계속 독서를 하며 왜 부자들은 책을 읽는 걸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그 답을 알기 위해서는 내 스스로가 책을 읽어보며 답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.

저에게 부자의 모습을 머릿속으로 떠올려봐라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

맑은 햇빛이 창문을 타고 흘러 내려오는 개인 서재에서 책을 읽고 있는 빌 게이츠의 모습이 그려집니다.

 

책을 읽으며 아 왜 책을 읽어야 하며 왜 부자들이 책을 읽는지 알게 된 점도 있습니다만

저 스스로의 절대적인 답변은 아직까지도 생각하며 찾아가는 중 입니다.

어쩌면 이미 답들을 알고 있지만 거기에 만족하고 답이라 단정짓지 않고

이 여정을 즐기고 싶다는 마음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.

 

두서없이 머릿속에 생각이 나는대로 첫 게시물을 올리지만

이를 계기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드릴 수 있도록

스스로 발전시켜서 많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